본문 바로가기
IT제품

아이폰,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게임패드 컨트롤러 추천 - 유선, 무선 유형 비교

by 위스뉴 2021. 7. 29.
반응형

 

최근에는 고품질의 게임 앱이 많이 출시되어 작은 스마트폰 화면에서도 쾌적하게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스마트폰 컨트롤러의 주목도도 높아지고 있습니다.

 

다양한 업체들이 스마트폰 컨트롤러를 출시하고 있으며, 제품의 종류도 다양합니다.

 

 

스마트폰 컨트롤러를 이용하는 장점

- 스마트폰 게임 플레이 조작 향상

- 스마트폰보다 잡기 쉽다.

 

게임앱은 스마트폰 화면에 표시되는 버튼을 누르고 플레이하는 것이 기본입니다. 그러나 스마트폰은 가정용 게임기처럼 조작을 할 수 없다는 사람도 많이 있습니다.

 

그런 점에서 스마트폰 컨트롤러를 이용하면 가정용 게임기와 손색없는 환경에서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스마트폰보다 잡기 쉽고, 손에서 땀이나 스마트폰이 더러워지지 않는 것도 전용 컨트롤러를 이용하는 장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 컨트롤러의 세 가지 연결 방법, 사용법

 

스마트폰과 스마트폰 컨트롤러의 연결방법은 3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연결 방법에 따라 조작성과 편의성도 다르므로 반드시 확인합니다.

 

 

유선 연결

스마트폰과 케이블로 연결하여 게임을 플레이 할 수 있는 유선타입 입니다. 안정적인 연결로 지연이 발생하지 않아 빠른 작업이 요구되는 FPS, 액션, 음악 게임등에 최적인 컨트롤러 입니다.

 

스마트폰 연결은 Lightning · micro USB 단자 등의 충전단자에 케이블을 곶고 게임을 플레이 할 수 있는 구조입니다.

 

 

무선 연결

케이블을 일절 사용하지 않고, 스마트폰과 Bluetooth로 연결하여 사용하는 무선타입 입니다. 매번 스마트폰에 케이블을 연결시키는 번거로움없이 휴대성이 뛰어납니다.

 

아이폰, 아이패드, 안드로이드등 연결단자를 신경 쓰지않고 다양한 장치에서 스마트폰 컨트롤러를 사용하고 싶은 분에게 추천합니다.

 

그러나 유선타입에 비해 작업 지연이 발생하기 쉬운 큰 단점이 있습니다. 속도를 중시하지 않는 게임등에서 이용하는 것이 최적이라고 말할수 있습니다.

 

 

게임 패드 타입

닌텐도 스위치 라이트처럼 전용컨트롤러로 스마트폰을 끼워 넣고 일체형으로 이용하는 게임패드타입 입니다.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을 냉각 해주는 팬 탑재 타입의 컨트롤러도 인기

장시간 게임을 하면 본체가 발열이 나게 됩니다.

 

컨트롤러에 팬이 장착되어 게임을 하면서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을 냉각 해주는 장점이 있습니다.

 

 

스마트폰 컨트롤러의 선택

스마트폰과 연결하는 방법 이외에도 스마트폰 컨트롤러를 체크해야하는 사양, 기능이 있습니다.

 

iPhone · Android 어떤 OS를 지원하는지 확인

 

스마트폰 컨트롤러는 제품에 따라 iOS · Android 어떤 OS를 지원하는지 다릅니다.

 

소유하고 있는 스마트폰의 OS를 지원하지 않으면 스마트폰 컨트롤러를 사용할 수 없기 때문에 반드시 확인해 주세요.

 

 

또한 iOS · Android를 모두 지원하는 스마트폰 컨트롤러도 있습니다.

 

향후 Android에서 iPhone으로 교체를 고려하고있는 분이나

 

가족간에 공유하고 싶은 경우 등에는 두 OS용 모델을 고려하시기 바랍니다.

 

 

추천드리는 스마트폰 컨드롤러 5가지

 

IFYOO 게임 패드 ONE Pro

중심부의 색상을 변경하여 게임의 분위기를 내는 컨트롤러!

 

IFYOO "ONE Pro '는 컨트롤러의 중심이 일곱 빛깔로 빛나는 디자인을 채용하고 있습니다.

 

어두은 곳에서도 분위기를 즐길 수 장난기있는 컨트롤러입니다.

 

 

또한 USB 포트에 꽂으면 Windows PC에서 사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Android, 태블릿 · TV · TV BOX Android 단말을 중심으로 대응 시스템이 많은 것도 장점입니다.

 

대응OS : Android

 

 

GameSir 게임 컨트롤러 T1s

스마트폰을 끼우는 스탠드가 있어 화면이 보기 쉽다!

 

컨트롤러에 내장된 스탠드를 이용하여 스마트폰을 고정 할 수있는 것이 GameSir "T1s"입니다.

 

별도 스탠드를 준비 할 필요도없고, 분실의 염려도 없습니다.

 

 

또한 컨트롤러가 일정 시간 조작하지 않으면 자동으로 전원이 정지하는 것도 장점!

 

만약 컨트롤러의 전원을 끄는걸 잊어버려도 스마트폰의 배터리 소모를 줄일 수 있습니다.

 

대응OS : Android

 

 

GameSir 게임 컨트롤러 G4 Pro

유무선 모두 연결을 지원하는 컨트롤러!

 

유선뿐만 아니라 무선 연결에도 대응할 수있는 스마트 폰 컨트롤러가 GameSir "G4 Pro"입니다.

 

스마트폰의 배터리 소모가 빠를때 무선으로 전환하면 배터리 소모를 분산 할 수 있습니다.

 

본체의 배터리는 800mAh의 대용량이며, 무선 연결시에도 장시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대응OS : IOS, Android

 

 

Rotor Riot 게임 패드 RR1850

L3 + R3 버튼까지 탑재! 다양한 조작을 할 수 컨트롤러

 

컨트롤러에 탑재되는 버튼의 풍부함을 원하면 Rotor Riot "RR1850" 추천드립니다.

 

조이스틱은 L3 + R3 버튼도 겸하고있어 다양한 게임과 호환이 있습니다.

 

 

"RR1850" Lightning 케이블을 이용하여 iPhone 만 연결할 수 있습니다.

 

또한 스탠드 기능에 대한 보기좋은 화면으로 스마트폰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대응OS : IOS

반응형

댓글